본문 바로가기
운동하는 송가

운동 습관 갖는 방법

by 운동하는 송가 2021. 10. 12.




안녕하세요.
저는 운동하는 송가라고 합니다! :)


저는 오늘부터 티스토리에
제가 좋아하는 운동과 스포츠 이야기, 운동과 관련된
건강정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는 운동을 안하면 몸이 근질근질해서
어디론가 당장 뛰어서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합니다.

28살인 저의 나이는 젊지도 나이가 많은 나이도 아니지만
꾸준히 운동을 하는 저의 모습을 보고
저의 친구들은 어떻게 이렇게 운동을 좋아하냐,
어른들은 어린애가 정말 대단하다라는 말들을 해주세요.

그런데 저도 가끔 궁금해요.

일주일에 적어도 3번 이상 ,
많으면 5번-6번씩 운동 할 수 있는 힘이 어디서 나온 것일까?



운동하는 송가의 어린 시절


저는 어릴 때 수영선수로 10년 정도의 생활을 했었는데
그때의 저를 되돌아보면 단 한번도 수영을 하고싶어서
한 적은 없었던 것 같아요.

부상으로 저의 선수 생명도 끝나게 되었고
대회 실적도 별로 좋지 않아서
운동 말고 다른 길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운동 선수를 하고 나면
운동 시절에 질려서 그 순간으로 돌아가지 않으려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저는 지금 그때의 저보다
운동에 대한 열정이 더 가득해요.

운동을 하면 어지럽고, 정신 없는 저의 마음에
온전히 휴식을 줄 수 있는 유일한 순간이거든요.

가만히 있으면 딴 생각이 나기 마련이고
안 좋은 생각을 더 안좋게 하기 마련인데
운동을 하면 운동을 하는 제 자신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운동을 하면 힘들어’ , ‘운동을 하면 졸려’ 라고
말하며 지금도 쇼파 위에서 핸드폰을 보시는 분들에게는
저의 이야기가 공감 되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많은 분들에게
운동이 줄 수 있는 가장 큰 힘을
전달드리고 싶습니다.

티스토리를 통해서 저 스스로 공부할 뿐만 아니라
저의 일상 속에 들어와 있는 운동라이프를
여러분에게 열심히 공유한다면
많은 분들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꾸준한 운동포스팅 진행할테니
많은 분들과 운동/건강에 대해 소통하며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